아토피 치료방법
최근 아토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연 평균 104만명이 아토피로 진료를 받았다고 합니다.
아토피는 아기 때부터 생기는 경우가 많아 오랫동안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토피는 곰팡이균이나 장내 미생물의 관계가 상당히 큰 것으로 나타나고 있고, 음식이나 꽃가루 돌물 털이나 옷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토피를 치료하려면, 생활습관부터 주변환경까지 다양한 원인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 아토피 치료방법
1. 보습제
아토피는 무엇보다 보습제를 철저히 발라주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피지오겔이나 세타필, 아비노나 라놀린 같은 보습제를 충분히 자주 발라주는 것이 간지럼증을 예방하고 아토피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2. 치료제
아토피는 스테로이드제를 사용하여 치료하는 경우가 많은데, 장기적으로 사용할 경우 부작용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단기간동안 염증이 있는 국소 부위에만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 되도록이면 샤워 직후 피부가 촉촉한 상태에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주변 환경 개선
집안의 집먼지 진드기나 곰팡이균은 아토피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환기를 시키고 곰팡이균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벽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천이나 소파, 카펫 등에서 진드기가 나오지 않게 관리를 해주고, 베개나 침구는 뜨거운 물을 사용하여 자주 세탁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목욕
목욕을 할 때는, 너무 뜨겁지 않은 미지근한 물로 20분 이내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누 목욕은 2~3일에 한 번만 하고 때는 밀지 않는 것이 좋으며, 보습제는 목욕 후 3분 이내에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아토피 치료방법 알아보기
Reviewed by
브로브로
on
오후 4:45:00
Rating: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