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까 - 해외에서 가장성공한 한국캐릭터

뿌까 - 해외에서 가장성공한 한국캐릭터
뿌까 - 해외에서 가장성공한 한국캐릭터.pptx


목차
1. 뿌까는 누구?
2. 뿌까의 탄생
3. 남 다른 탄생배경
4. MADE IN VOOZ
5. 뿌까 캐릭터 비즈니스 연혁
6. 부즈와 부즈클럽
7. 뿌까의 마케팅과 유통
8. 뿌까의 유통
9. 기획 단계에서부터 해외시장을 목표
10. 뿌까의 마케팅
11. 마스터 라이선스 방식
12. 뿌까 디자인 매뉴얼북
13. 국가별 ‘차별화’ 전략
14. 독자적 유통망 구축
15. 상품 중심의 글로벌 캐릭터 비즈니스
16. 국내외 캐릭터 산업 속의 뿌까
17. 뿌까와 뽀로로?
18. 역발상

본문
뿌까는 누구?
한국에서 태어난 10세의 귀여운 소녀
새까만 머리를 양쪽으로 묶고 빨간 옷
남자친구 가루에게 적극적인 애정
활발하고 적극적인 성격
눈이 크지도, 키가 크지도, 예쁘지도 않지만 개성 있는 외모

<중 략>

실제 중국에서는 뿌까가 자국의 캐릭터인 줄 알고 ‘중궈와와’(중국인형)로 부르고 있고, 복제의 천국이니만큼 ㈜부즈에서도 캐릭터를 보호하기 위해 전용매장 설치

뿌까는 2000년, 대한민국 캐릭터 디자인 회사 부즈가 발표한 캐릭터 입니다. 2000년 1월 온라인 카드용 어도비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후, 캐릭터 상품 사업을 주력으로
여러나라에서 큰 인기를 얻음. 2008년 전 세계 150개국에 진출하여 연간 3000억원의 매출액 중 97%를 해외에서 거둬들임

<중 략>

뿌까의 마케팅과 유통
뿌까는 당시 대부분의 캐릭터회사들이 대형마트나 팬시점 등 국내시장 다변화에 공을 들인 것과 달리 해외 마케팅에 주력했다.

하고 싶은 말
뿌까 - 해외에서 가장성공한 한국캐릭터
뿌까, 토종 캐릭터, 캐릭터산업, 뿌까의 마케팅전략, 캐릭터 비즈니스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