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렉스 빅데이타 이용전략과 한국진출 Netflix big data using advanced strategies and Korea

넷플렉스 빅데이타 이용전략과 한국진출 Netflix big data using advanced strategies and Korea
넷플렉스 빅데이타 이용전략과 한국진출 [Netflix big data using advanced strategies and Korea].pptx


목차
1. Big Data
2. Netflix
3. Netflix강점
4. 장르분석 시스템
5. 대표 사례- House of Card
6. Netflix의 한국 진출


본문
기존 데이터베이스 관리도구로 데이터를 수집, 저장, 관리, 분석할 수 있는 역량을 넘어서는 대량의 정형 또는 비정형 데이터 집합을 토대로 다양한 가치를 추출하고 결과를 분석하는 기술

<중 략>

1. 자체제작의 필요성 대두 2011년 VOD 사업자들의 콘텐츠 가격 인상→ Netflix의 실적 적자 위기. 콘텐츠의 중요성을 깨닫고 자체 콘텐츠 제작 고려 2.자체제작 도입- 회원들의 선호도를 유지하면서 가급적 많은 사람이 볼 수 있는 콘텐츠 제작. 자체 회의를 통해 1990년 방영된 영국 BBC<하우스 오브 카드> 리메이크 결정 3. 캐스팅을 위한 데이터 분석-해당 BBC 드라마를 좋아하는 회원 선호도 파악→ 케빈 스페이시가 주연한 드라마 & 데이비드 핀처 감독 1억 달러를 투자해 시즌 1과 2 제작 돌입 두 시즌에 26회, 1편당 40억의 제작비 <더 퍼시픽> 편당 270억, <밴드 오브 브라더스> 편당 125억 <왕좌의 게임> 편당 50~60억 빅 데이터가 ‘프로듀서의 역할’ 대체

하고 싶은 말
넷플렉스 빅데이타 이용전략과 한국진출 Netflix big data using advanced strategies and Korea
넷플렉스 경영전략, 넷플렉스, Netflix, House of Card, 콘텐츠경영전략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