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 퍼시픽생산운영전략 & 품질관리
아모레 퍼시픽 생산운영전략 & 품질관리.pptx |
|
목차
Ⅰ. 기업현황
1. 브랜드 분류(Premium Line / Luxury Line)
2. 유통경로(4p중 place)의 다각화
3. 공격적 마케팅 : 해외시장진출 전략
Ⅱ. 생산 운영 전략
1. 물류공동화&오산허브
2. 생산운영전략 DPC
3. DPC(Digital Pciking Cart)
4. 생산운영전략 RFID
5. 아모레 퍼시픽의 RFID 활용
6. 생산운영전략 TMS
① 공동 배송 시스템
② 배송 스케줄링 시스템
③ 1자 물류 - 형태
7. PATROL 생산시스템
Ⅲ. 품질 관리
1. 품질관리 TQM
2. 6sigma 로드맵
3. 유연한 조직 관리
4. 개선 제안 제도
5. 집중화 전략
6.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 개발
본문
기업현황
글로벌 TOP 10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프랑스와 중국, 미국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해외사업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주요사업으로는 화장품, 생활용품, 녹차사업 등이 있다.
브랜드 분류(Premium Line / Luxury Line)
고가에서 중저가까지 가격대 별로 다양한 브랜드를 Luxury Liner과 Premium Line으로 분류 및 기존 화장품 사업에 순차적 여러 브랜드를 오픈함으로써 화장품산업 다각화에 성공 브랜드 이미지 구축 강화
유통경로(4p중 place)의 다각화
다양한 브랜드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유통채널 또한 다양
백화점 이외의 온라인, 드러그스토어, 홈쇼핑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서도 제품을 공급
<인적판매(방문판매등)19.7%, 면세점15.1%, 전문점14.4%, 백화점10.6% 등으로구성>
공격적 마케팅 : 해외시장진출 전략
다국내의 시장환경과 국외의 시장환경의 이질성
고가의 상품을 선호하는 중국 사람들의 문화 분석 (고가의 이미지)
한국 제품의 부정적 인식을 가지고 프랑스 인들의 신념 분석(OEM 수출방식 )
프랑스에서의 여러 번의 시행착오에도 굴하지 않고 끊임없이 수출 마케팅 전략 구사
하고 싶은 말
아모레 퍼시픽 생산운영전략 & 품질관리 |
|